본문 바로가기
키즈홈쿡

팥라떼

by 라니의 행복한 여정 2020. 10. 10.
728x90
반응형

 

 


아이들이 어제 팥빙수 만들어 먹고 싶다고 말해서


우유 900ml 얼려 놓고
팥 씻어서 물에 불려 놓았어요

오늘 팥을 만들려고 봤더니

어머나 내가 팥양을 너무 많이 했네요~~

전에 편스토랑에서 은혜씨 보니 곶감으로 감잼을 만들어 감라떼 만드는 거 보고 저도 응용했어요


 

 


압력솥에 삶은 팥을 냄비에 담고 설탕 넣어 졸였습니다.


 

 



그리고 팥빙수 만들 팥 남겨 놓고~~

나머지는 그릇에 담아 놓기

아이들이 팥이 너무너무너무~~~ 맛있다고
시중에 파는 팥보다는 덜 달지만 그래도 달~~달 해요

 

 




제 아이디어는 따끈한 우유에 팥넣어 섞으면 팥라떼 식구 들이 맛있대요 쌀쌀할때 따근한 팥라떼~~굿 👍

또 팥보더니 붕어빵도 만들어 먹자고~~

팥잼(내방식의 명칭) 을 만들어 놓으니 팥을 이용한 음식들이 여러가지로 응용할게 나오네요~~

많아서 어떻게 처치하나 걱정했는데 모자라는 건 아닌지....

반응형

'키즈홈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도토리묵 만드는 방법  (0) 2020.11.01

댓글